반응형
<1-8. 변수선언>
- 변수
- 값을 담아두는 박스
- 프로그램 : 많은 변수들에 값을 가공하고 꺼내와서 연산, 처리하는 결과물
- DartPad : Flutter에서 제공하는 공식 사이트 활용(Dart 언어 테스트)
- DartPad 활용
- var : 변수 타입 지정 (입력값의 타입 추정)
- string : 문자열
- int : 숫자
- bool : true/false
- 변수 타입에 맞지 않으면 오류발생
- Header.dart
* 게임의 상단 영역을 관리
* 필요한 데이터 : score 와 try count
* .toString : 문자열 타입으로 변수 변환
- card_boards.dart
* CardWidget() -> 각각의 카드 이미지 위젯
* List<int> cards = []; -> cards 변수그룹에 int 만 모아놓을 것을 선언 (Generic으로 타입 지정)
<1-9. 반복문>
- 반복문 (반복처리기술)
- for( [반복 시작 시점] ; [반복 종료 시점] ; [증감값] ){
로직
}
- for( [반복 시작 시점] ; [반복 종료 시점] ; [증감값] ){
반응형
'내일배움캠프 (Flutter 5기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lutter 앱 개발 3주차 강의내용 정리 (1) | 2024.10.23 |
---|---|
Flutter 앱 개발 2주차 강의내용 정리 (0) | 2024.10.22 |
Flutter 앱 개발 1주차 강의내용 정리 (3) (0) | 2024.10.21 |
Flutter 앱 개발 1주차 강의내용 정리 (1) (0) | 2024.10.07 |
스타터 노트 (2) | 2024.10.04 |